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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건강과

정신건강과는 정신질환자 진료와 정신의학영역의 임상연구 조사, 전공의 및 정신보건전문요원 교육 및 훈련에 대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환우의 회복을 위해 외래 및 입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환우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응급위기관리병동, 재활병동, 단기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응급위기관리병동은 급성기의 환우의 치료를 위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24시간 환우의 증상들에 대처하여 해결하기 위하여 안정적이고 치료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지도전문의와 전공의가 팀을 이루어 입원 환우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정신치료, 질병관리 및 회복 프로그램, 정신사회재활치료, 심리극, 예술요법 등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정신건강과에서는 심리학적 평가를 담당하고 있는 임상심리실과 지속적인 의료 질 향상관리를 위한 의료품질관리팀, 임상시험연구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정신질환의 예방 · 재활에 대한 연구와 정신감정의뢰환자에 대한 정신감정을 실시하고 있다.

업무내용
업무내용안내표 - 실 및 팀별 전화번호, 주요업무내용으로 구성
구분 전화번호 주요업무내용
외래실 061) 330-4140 ~ 1
  • 외래 진료 지원 및 특수클리닉 운영
  • 예약고객 관리, 민원 및 정신건강 상담
  • 초진고객 만성화 예방프로그램 및 재활프로그램 연계
  • 병원진료 중단고객 관리
의료행정팀 061) 330-4152 ~ 5
  • 의료부 사업계획 및 성과 관리
  • 전공의, 정신보건전문요원, 의과대학생 교육 · 훈련 관리
  • 임상연구 및 임상시험연구 관리
  • 공중보건의 근무상황 및 외래진료 · 의사당직 관리
  • 환자권익증진 및 인권함 관리
  • 정신감정, 사실 확인, 촉탁, 소송업무
  • 병원학교 및 대안교육 위탁기관 운영
임상심리팀 061) 330-4156 ~ 7
  • 심리학적 평가 및 심리상담
  • 정신건강임상심리사 수련
  • 심리검사 및 임상심리실습교육
  • 정신건강 및 임상심리관련 연구
  • 임상심리자문
임상시험연구센터 061) 330-4161
  • 연구계획서, 증례기록서 작성 지원 및 검토
  • 연구대상자 관리
  • 연구계획서 위반사항 및 준수여부 점검
  • 모니터링 방문 준비
  • IRB 보고서 제출
의료품질관리팀 061) 330-7711
  • 병원신임평가 및 정신의료기관 인증 업무
  • 내 · 외부 고객만족도 조사 및 평가 관리
  • 내부 고객 간 만족도 조사(ICSI) 및 관리
  • 전화친절도 조사 · 분석 및 환자서비스헌장 관리
  • 의료품질관리 계획 · 평가 및 직원제안제도 운영
본문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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